[국정원 채용 정보] 국가정보원 정기공채 연 2회 실시 안내
애국심과 열정을 겸비한 우수인재들의 등용문을 넓히기 위한 목적
박재희 기자
2025-11-05 오후 3:42:54
국가정보원(원장 이종석, 이하 국정원)에 따르면 2025년 11월5일(수) 2026년부터 국정원 7급 정기공채를 연 2회 실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보환경의 급변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등 기술혁신에 의한 국가안보와 국익 증진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애국심과 열정을 겸비한 우수인재들의 등용문을 넓하게 됐다.

특히 최근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대한민국 국민의 납치, 감금, 폭행, 살인 등 국제범죄가 지능화 되고 악마화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재명정부는 국정원에 국제범죄, 마약, 인력 수출, 사이버 범죄, 불법 암호화폐, 스캠 범죄 등 발본색원할때까지 최대한 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따라서 국정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안보를 책임질 역량있는 인재를 발굴해 나가고자 2026년부터 7급 정기공채를 연 2회로 확대하기로 했다.

설발 분야 및 일정 등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은 국가정보원 정기공채 연 2회 실시 안내 문을 소개한다.


◇ 국가정보원 정기공채 연 2회 실시 안내

항상 국가정보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가정보원은 급변하는 정보환경과 거대한 기술혁신 속에서 국가안보와 국의 증진을 위해 애국심 열정을 겸비한 우수 인재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넓히고자 2026년부터 7급 정기공채를 연 2회로 확대합니다.

상반기 : 2026년 1월 원서 접수

하반기 : 2026년 7월 원서 접수

선발 분야·일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공개되는 대외공고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정보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안보를 향한 도전에 기꺼이 함께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2025.11.5

국가정보원장

▲ 국가정보원 정기공채 연 2회 실시 안내 포스터 [출처=국가정보원]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otice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