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대림그룹(7)]SWEAT Model로 분석한 대림그룹의 기업문화[국가정보전략연구소]
국가정보전략연구소
2013-12-29 오후 3:45:00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 16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대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대림그룹 편(7)] (7)대림그룹의 종합평가

건설업 침체 글로벌 시장·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비해야



주택 중심서 플랜트로 사업 다각화 불구 확실한 경쟁력 확보 못해

시스템경영 도입 선도역 확산엔 미흡…운영효율성은 높아

대림이 채용하고 있는 혁신 전략

 

(7) 대림의 종합평가와 발전방향



3. SWEAT Model로 분석한 대림그룹의 기업문화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저작권자 © Institute for National Intelligence Strateg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lture 분류 내의 이전기사